가로본능의 핸드폰 LG 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가로본능의 스마트폰 LG 전자 하반기 계획 스마트폰

2020. 9. 6. 2057IT 인터넷 오늘은. LG의 이번 하반기 계획 스마트폰 LG 윙 Wing에 에 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화려한 가격대. 134만 2000원대로 내려간 갤럭시 Z플립 LTE 보다.


imgCaption0
엘지 스마트폰 V50

엘지 스마트폰 V50

삼성 갤럭시 폴드가 일체형 듀얼 디스플레이 폼팩터라면 LG V50은 케이스LG 듀얼 스크린를 이용한 필요할 때 게임 키패드 같은 기능의 보조 화면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화면의 면적을 확장하는 듀얼 디스플레이는 더 큰 화면을 요구하는 함께 작은 스마트폰을 바라는 소비자들의 오랜 열망을 다루는 가장 현실적인 폼팩터였다. 베젤리스에 이은 완전한 폴더블폰으로 가는 중간 단계에서 나온 아이디어다. LG는 V50 인기에 듀얼화면 회전 시각 제한 없는 완성도를 높인 2세대 듀얼 스크린의 LG V50S를 내놨지만 전작만큼 반응이 없었습니다.

투박하고 무거운 디자인에 사람들의 사랑은 이내 식었다. 듀얼 디스플레이를 붙이고 닫았을 때의 두께는 2배가량 두꺼워진다. 무게도 300그램이 넘었다. 주머니에 넣기 부담스럽다. 스마트폰의 핵심은 주머니에 휴대하는 것입니다.

엘지 스마트폰 LG윙

LG는 듀얼 스크린폰 LG V50이 히트하며 재미가 쏠쏠했다. 그뿐입니다. 후속작 판매량이 지지부진하자 V60은 아예 대한민국에서 출시 않는 초강수를 뒀다. 포기하면 LG전자가 아닙니다. LG전자는 신선량한 새로운 폼팩터를 제안했다. LG 윙입니다. 핵심은 90도 회전하는 T자 디스플레입니다. 안정되는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더했다. 평상시 일반 스마트폰처럼 쓰다.

운전할 때, 동영상 볼 때 1자 화면이 T자 형태로 회전하고 개별적으로 화면에서 실행됩니다.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이 회전해 함께 활용하는 식입니다. ., , 등의 여러가지 형태로 사용할 있습니다. LG 윙은 신선하며 디자인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전 LG 스마트폰에서 좋은 변화였다.

엘지 스마트폰 G5

2015년 LG전자 스마트폰은 말 그대로 죽 쒔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물론 당시 신생 스마트폰 업체 화웨이에도 밀렸다. 이때 LG전자가 꺼내든 카드는 독특한 길을 가는 차별화였다. 단순히 소통하고 정보 검색에 쓰이는 밋밋한 스마트폰 대신 전환 로봇처럼 설계해 놀이하는 도구로 재정립한 것입니다. 바로 모듈폰 LG G5다. 본체 아래쪽 기초 모듈배터리을 서랍처럼 당겨 분리하고 그 자리에 카메라, 오디오 등 모듈을 결합하면 마치 전환 로봇처럼 다른 기능에 특화된 기기로 변신합니다.

세계 최초의 모듈폰은 안타깝게도 재미있는 시도로 끝났다. 모듈 생태계는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엘지 스마트폰 G플렉스

CES 2013에서 눈부시게 등장한 휘어진 스마트폰은 잠깐 애정을 받았을 뿐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곧 잊혔다. LG전자도 이 대열에 합류했는데 휘어진 것이 전부였다.

그냥 기술 과시용이었지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당시 lsquo;휘어진rsquo; 스마트폰은 삼성전자가 lsquo;갤럭시 라운드rsquo;라는 상품을 먼저 내놨는데, G플렉스는 굽은 등(폰 가운데)를 누르시면 평평해지는 정말 lsquo;휘어지는rsquo; 스마트폰이었다.

LG는 G플렉스2를 내놓고 한차례 기술을 더 뽐내봤지만 소비자의 외면 속에 더는 후속 상품을 내놓지 못했다.

폴더블폰익스팬더플폰의 특징은?

아직은 분명한 스펙이나 특징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 카메라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팝업카메라로 대체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스크린의 점유율을 최대한도로 끌어 올리는 게 향후 트랜드가 될 수 있거든요. LG전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해서 폼펙터를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LG WING 온라인 공개행사에서 Hold your breath숨을 죽이고 기다리세요라는 메세리로 새로운 폼팩터를 가진 폴더블폰익스팬더플폰 출시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엘지 스마트폰 V50

삼성 갤럭시 폴드가 일체형 듀얼 디스플레이 폼팩터라면 LG V50은 케이스LG 듀얼 스크린를 이용한 필요할 때 게임 키패드 같은 기능의 보조 화면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엘지 스마트폰 LG윙

LG는 듀얼 스크린폰 LG V50이 히트하며 재미가 쏠쏠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엘지 스마트폰 G5

2015년 LG전자 스마트폰은 말 그대로 죽 쒔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