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시작, 절기 입추 안부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가을의 시작, 절기 입추 안부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시원한 파도 소리에 마음 즐거운 초여름 6월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6월 첫날 인사말 문구와 주변 사람들에게 보낼만한 행복 카톡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미지 아래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으셔서 메신저로 나누어 보세요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각종 모임과 행사도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6월 모임 인사말, 6월 계절 인사말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bull 봄을 건너 이제 여름입니다. 밀려오는 여름의 햇살처럼 행복 가득 밀려오는 하루 보내세요. bull 바람에서 싱그러우면서 여름 향기가 묻어나는 6월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일상 속 소확행 누리시며 흐뭇한 한 달 보내시길 바랍니다.


말복과 연관된 속담
말복과 연관된 속담


말복과 연관된 속담

그렇다면, 말복과 연관된 속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말복 금언 1 삼복지간에는 입술이 붙은 밥알도 무겁다.

이전에도 여러 차례 소개해드렸던 삼복 연관 속담이죠? 일 년 중 가장 덥고 가장 습해서 일하기 제일 힘든 날씨이지만, 농가에서는 할 일이 너무나 많은 시기가 바로 여름이죠.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특히나 농사는 시기를 놓치면 한 해 농사를 망칠 수도 있었기 때문에 우리 조상들은 불볕 더위에도 쉴 수도 없이 일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게 느껴질 정도로 기력이 쇠해야만 되는 것을 의미하는 속담이 생겨났나봅니다. 말복 금언 2 중복물이 안 내리면 말복물이 진다

중복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렸던 속담입니다.

말복에 조화로운 덕담 인사말
말복에 조화로운 덕담 인사말

말복에 조화로운 덕담 인사말

2023년 8월 10일 목요일은 말복입니다. 전세계적인 기상이변의 영향으로 유례 없는 폭우와 폭염이 한 바탕 한반도를 할퀴고 간 여름이었습니다. 잊고 있었던 우리 주변의 사랑하는 친지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말복을 맞이하여 말복 인사말과 덕담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를 찾아주신 이웃분들께서도 오늘 꼭 보양식 챙겨 드시고,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