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트 인덕션 앤 하이라이트 클리너 스크래퍼 세트(쿠팡 인덕션 청소)
이번에는 새 학기를 앞두고 아이들 실내화와 운동화를 세탁해 보았습니다. 사실 초딩인 아이들은 발이 쑥쑥 자라서 신발 세탁 할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새 학기를 앞두고 깔끔하게 보내고 싶어서 언제나 새 신발을 사주고 기존의 신발을 세탁해 주곤 합니다. 여러가지 신발 세탁 방법이 있어서 한 번씩 해보고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물품구입 오늘도 슬리퍼를 신고 집 앞 다이소를 가줍니다. 운동화 크리너와 과탄산소다를 구입하기 위해 다이소 앞 신호등에서 물건의 위치를 검색해 줍니다.
실내화 세탁운동화 크리너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물파스처럼 생겼는데 위쪽에 있는 스펀지는 그냥 부직포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보시면 파란색 동그란 스폰지 정가운데 세제가 나오는 구멍이 있습니다. 신발에 약간의 힘을 주어서 눌러서 문지르면 버블폼이 나와서 오염물질 세척을 도와줍니다. 제가 이용해서 보니까 오래도록 문지르니 효과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블폼이 나와서 오염물질이 어느 정도 세척이 되었는지 확인이 불가능해서 중간중간 물로 씻어주면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Morfone 귀클리너의 사양
모르폰Morfone 귀클리너의 색상은 회색, 흰색, 검정색의 세가지로 제공되며, 킥스타터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 종료 후 배송주소 입력과 함께 희망하는 색상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르폰Morfone 귀클리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족간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팁을 여러개 제공합니다. 모르폰Morfone 귀클리너의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가지 귀클리너 대비 모르폰Morfone은 안전하고 깨끗한 세척이 가능합니다.
세탁 스타트 운동화 세탁과탄산소다
먼저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운동화를 세탁해 보았습니다. 큰 비닐봉지에 따뜻한 물을 신발이 잠길 정도로 받아놓고, 과탄산소다. 종이컵 한 컵 정도와 중성세제 23 정도를 물에 풀어주었습니다. 고무장갑을 끼고 손으로 휙휙 저어주니 과탄산소다가 공기방울을 내보내며 물과 잘 섞이는 것 같았습니다. 세제와 과탄산소다가 어느 정도 물에 녹은 것 같으면 사진처럼 때가 빠져야 하는 부분이 물에 잠길 수 있도록 운동화를 뒤집어서 담가줍니다.
그다음은 비닐봉지를 묶고 위에 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올려주고 30분을 기다려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운동화 크리너와 양방향 세척솔 사용이었습니다. 재구매 의사는 음. 양방향 세척솔은 그냥 매직 블록으로 구입할 것 같고, 운동화 크리너를 구입할 것 같습니다. 멜라민폼이 결국 매직블록이랑 같은 재질인데 양방향 세척솔은 그냥 발모양으로만 잘라놓고 가격에 비해 양이 너무 적었습니다. 차라리 매직 블록을 하나 사고, 운동화 크리너 하나를 사서 운동화 크리너로 버블 폼을 내면서 1차 세척을 해주고, 물로 한번 헹구고 2차로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세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내화 및 크록스 세탁에 최적화 된 구성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운동화 세척은 음…그냥 운동화 세탁소에 맡기는 게 나을 것 같기도 하지만 한 번에 두 켤레 이상을 세탁하게 되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실내화 세탁운동화 크리너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물파스처럼 생겼는데 위쪽에 있는 스펀지는 그냥 부직포인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Morfone 귀클리너의
모르폰Morfone 귀클리너의 색상은 회색, 흰색, 검정색의 세가지로 제공되며, 킥스타터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 종료 후 배송주소 입력과 함께 희망하는 색상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세탁 스타트 운동화
먼저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운동화를 세탁해 보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