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레벨 올리는 14가지 방법 (올크레딧 1등급,2레벨 만드는 방법ㅣ올크레딧 신용레벨 올리기 )

신용레벨 올리는 14가지 방법 (올크레딧 1등급,2레벨 만드는 방법ㅣ올크레딧 신용레벨 올리기 )

당일 소개할 내용은 2개인데요. 하나는 간단한 신용레벨 점수표고요. 다른 하나는 2020년 올해부터 시작된 신용점수제도 대한 내용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신용레벨 점수표를 소개하겠습니다. 올크레딧 기준 신용등급평가표로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신용레벨 점수표입니다.


신용점수, 신용레벨 무료 조회 방법
신용점수, 신용레벨 무료 조회 방법

신용점수, 신용레벨 무료 조회 방법

신용점수, 신용등급은 금융 생활을 하려면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척도입니다. 신용등급은 금융 활약 외에도 사회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본인의 신용점수, 신용등급을 평소에도 잘 깨닫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한 현재 신용점수, 신용레벨 수준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관리를 잘해서 점수나 등급을 올릴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12등급에 속하는 여러분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도 수월하고 신용신용카드 발급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금리도 훨씬 유리하게 적용받습니다. 1등급과 6등급의 금리를 비교하면 거의 4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78등급부터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자체가 어려울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신용등급과 적용되는 오해
신용등급과 적용되는 오해

신용등급과 적용되는 오해

1 신용조회를 많게 하면 평점이 내려가나? 예전에는 각종 금융권에서 신용조회를 할 경우 참으로 신용점수가 내려갔으나 이러한 너무 오래된 얘기입니다. 2011년 10월 부터는 단순조회는 신용점수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2 안기록하는 신용카드는 없애는게 좋을까? 이러한 케이스바이케이스입니다. 신용카드에는 많은 금융거래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연체 없는 금융거래 정보가 남아있다면 신용도를 올리거나 유지하려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은 신용카드를 없애는 순간 연관 기록이 사라져 황당하게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단, 오래된 신용신용카드 외에 다른 신용카드가 많거나 금융거래 실적이 있다면 신용신용카드 삭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신용레벨 별 점수
신용레벨 별 점수

신용레벨 별 점수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신용평가사집은 나이스지키미NICE평가정보, 올크레딧KCB 2개가 있습니다. 각 금융사는 개인의 신용을 확인할 때 2개 모두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1개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개만 이용할 경우 KCB의 올크레딧을 비교적 많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해서 카카오뱅크는 양쪽 모두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일반 기업사기업에 취직할 때 개인인사이트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개인의 금융거래 연관 정보 및 신용점수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심각한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면 취직하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단 금융과 적용되는 공기업의 경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2개의 평가사가 있었는데 신용레벨 별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점수제도

최근 시기 부동산 연관 정책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종합부동산세를 올려서 집 하나 외엔 팔도록 유도했고요. 또, 대출로 집 사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해 초엔 15억 초과 아파트는 주택담보대출을 불가능하게 했고요. 9억원 까지는 40 대출 가능, 나머지 초과분에 대해선 20 대출만 가능하도록 규제를 시작했습니다. 집을 사기 위해선 대출이 필요한데, 대출이 더 어렵게 되었다고 느껴지는 분들도 있어서 의견이 너무 분분한데요. 어쨌든 집을 사기 위해서는 보통 대출이 필요한데요.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가 다릅니다.

하지만은 이런 신용등급제가 2020년 올해부턴 신용점수제로 변경됩니다. 왜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을까요? 신용점수는 금융 거래의 명함으로 불릴 정도인데요. 개인의 신용등급과 점수는 금융기관에서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 모든 금융거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나이스와 KCB 신용점수 알아보기

개인의 신용점수는 나이스와 KCB로 구분을 해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Kcb는 코리아크레딧 뷰,NICE심사 정보 신용평가사 두 군데가 존재 하고 있습니다. 신용평가사의 기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 점수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평가사의 기관에서는 만 18살 이상의 개인의 다양한 상황들을 종합을 해서 향후 1년 90일 이상의 장기 연체 등이 소원하다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으로 본 통계를 낸 방법에 의해서 1점1천점으로 점수를 매긴 것이 신용점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Kcb신용점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등급: 942점 ~ 1,000점2등급: 891점 ~ 941점3등급: 832점 ~ 890점4등급: 768점 ~ 831점5등급: 698점 ~ 767점6등급: 630점 ~ 697점7등급: 530점 ~ 629점 위의 신용점수를 잘 확인 하셔서 신용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신용점수 신용레벨 무료 조회

신용점수 신용등급은 금융 생활을 하려면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척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과 적용되는 오해

1 신용조회를 많게 하면 평점이 내려가나? 예전에는 각종 금융권에서 신용조회를 할 경우 참으로 신용점수가 내려갔으나 이러한 너무 오래된 얘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레벨 별 점수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신용평가사집은 나이스지키미NICE평가정보, 올크레딧KCB 2개가 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