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신용카드 분실신고 신청 및 해제

우리신용신용카드 분실신고 신청 및 해제

이번에는 우리신용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할수 있는 다채로운 신용카드 신고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돈을 잃어버린것보다. 더 위험하고 더 짜증이 나는게 즉각적으로 이 신용카드 분실이 아닐까 하는데요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신고를 할수 있는지 또 다시발행 및 해지는 어떠하게 하는지 간략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 ARS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고객센터 대표번호인 1588-9955번이나 1599-9955번을 통해서 신고를 하면 되죠 사실상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전화를 통해서 연결이 되면 8번을 통해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imgCaption0
우리신용카드 분실신고 시 유의사항

우리신용카드 분실신고 시 유의사항

기본적으로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다시발행 신청이 진행이 되게 되면 당일이 아니면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재발급의 경우 처음 진행이 되게 되면 이후에 이전에 쓰던 카드를 찾게 되어도 이용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단종이 된 카드의 경우에는 재발급이 되지 않아 다른 카드로 대체 발급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용하게 이용하던 카드를 활용하지 못하게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예 못찾도록 분실이 된 것이 아닌 경우나 혹시 어디다. 둔지 모르는 경우에는 재발급이 아닌 일시정지를 요청하시고 찾아본뒤 재발급을 요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PC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방법

만약 카드와 함께 핸드폰도 잃어버렸다면? 이와 같은 경우 이용을 할수 있는 것이 즉각적으로 우리신용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우리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한 뒤 상단 메뉴에서 MY > 내 신용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제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사실상 가장 간단하고 편리하면서도 통화 연결같은게 필요없는 방법이죠 분실된 카드를 선택하시고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진행이 가능하며 상단탭을 통해서 재발급과 카드해지도 가능합니다.

신용신용카드 분실 후 부정이용 예방법

신용카드 뒷면에 무조건 서명해 놓기 : 처음 서명이 되어있지 않다면 분실신고를 해도 피해구제를 받지 못합니다. 꼭 서명하세요! 안정되는 신용카드 비밀번호 설정 : 전화번호, 생일 등 쉽게유추가경험이 많은 바로 그 번호는 제외. 결제 알림 서비스 이용 : 문자메시지는 비용이 발생하나 카카오톡 알림은 무료입니다. 신청해서 무조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신용카드 긍정적 이용 : 가족이 함께 1장의 카드를 사용하다가 실수로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우리신용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다시발행 시 유의사항 그리고 우리신용카드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우리카드의 다채로운 이용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면서 번호에 대한 내용을 얘기한적이 없었는데요 필수적인 정책이 있다면야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우리신용카드 분실신고 시

기본적으로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다시발행 신청이 진행이 되게 되면 당일이 아니면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PC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방법

만약 카드와 함께 핸드폰도 잃어버렸다면? 이와 같은 경우 이용을 할수 있는 것이 즉각적으로 우리신용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신용카드 분실 후 부정활용

신용카드 뒷면에 무조건 서명해 놓기 : 처음 서명이 되어있지 않다면 분실신고를 해도 피해구제를 받지 못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