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초기증상과 자가진단 및 예방법

위암 초기증상과 자가진단 및 예하는방법

위는 우리가 음식을 섭취한다면 그 음식들을 보관해 소화할 수 있도록 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암 검사 하는방법

위암은 내시경을 통하여 서 쉽게 검사 하실수 있습니다. 내시경은 수면내시경과 일반내시경이 있는데 수면내시경을 이용한다면 수면 마취가 된 상태을 통해 내시경 카메라를 위까지 넣어 위 내부를 검사하게 됩니다. 수면마취에 대한 말들이 많아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경우 위 사진 촬영을 통하여 서도 위암 검사가 가능그렇지만 정확한 판단을 위해 수면 내시경으로 검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면 상태이기 때문에 검사하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따라서 위암 초기증상을 잘 알아두고 증상 의심시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내시경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위암의 크기가 작고 초기증상으로 발견이 될 경우 내시경으로 위암세포제거가 가능합니다.



진행성 위암

또 한 암의 크기가 커서 위장관을 막을 경우 토혈을 하거나 출혈이 동반된 혈변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조기 위암보다 어느 정도 진행된 암의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속 쓰림, 상복부 통증, 불쾌감, 소화불량, 팽만감 등을 주로 느끼게 됩니다. 심할 경우 외부을 통해 손으로 덩어리 모양의 종양이 만져질 수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위암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증상을 느꼈을 때에는 이미 암의 상태가 어느 정도 진행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럼 위암 걸렸을 때 주요 증상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탈

그렇지만 이렇게 위장을 통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음식은 대장에서도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서 배탈을 유발하실수 있습니다.배탈은 위암의 초기 증상인 포만감과 소화불량과 이어지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암세포로 인하여 운동능력이 떨어진 위을 통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음식은 그런 상태로 대장으로 도달하게 됩니다.배탈은 흔하게 겪는 증상이지만 너무 자주 반복하여 발생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암 생존율

위암 발생률은 50대 이상을 통해 많았으니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먹방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 문화가 자리잡아 20대 이상 젋은층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암은 활동성이 강한 세포이고 젊은나이에 암이 발병할 경우 암세포가 왕성하게 활동하여 전이가 더 빠르게 진행 됩니다. 위암은 몇기냐에 따라 생존률이 많이 달라집니다. 위암 발생 후 5년 생존율 기준으로 1기는 생존율이 95%, 2기는 75%, 3기 40% 위암 말기인 4기 5%이하로 확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젋을때 잘못된 식습관을 고쳐야 하며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속쓰림

위산의 역류에 의한 중고통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경우, 이것도 위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위산 역류 증상 또 한, 일반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증상으로 약을 복용하게 된다면 , 치료가 간단하고 대형이 아니도록 생각해 지나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만, 약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증상 이 경우, 이것은 암세포가 증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받으면 좋겠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혈변

이와 같이 출혈량이 늘어나면 피가 소화관을 거쳐 흑색을 띄워 대변을 보았을 때에 대변의 색이 흑색을 나타내기도 합니다.위암의 초기 증상 6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