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폭탄 맞을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요금 폭탄 맞을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얼마 전 난방비가 많이 올라서 엄청 놀란 뒤로 난방을 최대한 안 틀고 온수매트를 틀고 지냈는데 생각보다. 관리비가 많이 줄지 않았더라고요. 알고 보니 단점은 온수사용과 전기요금이었답니다. 임금 빼고는 다. 오른다지만 앞으로 더워지면 에어컨에 건조기 사용양도 늘어나서 전기 사크기가 증가할 텐데 전기 요금도 걱정입니다. 올 1분기까지 전기요금은 kWh당 총 32.4원이 올랐습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평균 4000원이 오른 셈이고 가정마다.

사크기가 다르니 차이가 있겠죠. 전기 요금은 누진제를 적용하니 요금 폭탄을 맞기 전에 똑똑하고 간단하게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을 차근차근히 알아봅니다.


에어서큘레이터 vs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 vs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 vs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는 바람이 퍼지지 않고 직선으로 곧게 뻗어가며 선풍기보다. 먼 거리까지 공기가 퍼집니다. 이에 반에 선풍기는 바람이 사방으로 넓게 짧은 거리 안에서 퍼집니다. 사람이 바로 시원함을 느끼고자 한다면 사람에게 바람을 보내는 선풍기를 구매해야 하고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서큘레이터를 구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안 보는 TV는 말소 등록하세요
안 보는 TV는 말소 등록하세요

안 보는 TV는 말소 등록하세요

매달 내는 전기요금에 2,500을 언제나 추가로 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것은 TV수신료로 매달 디폴트로 전기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선방송등을 보지 않고 넷플릭스 등의 OTT를 보기 위한 용도로 TV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TV수신료는 내야 합니다. 아예 사용하지 않는 안보는 TV라면 KBS나 한국전력공사에 TV말소 등록을 하면 TV수신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전기요금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전기요금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전기요금

한일 온돌왕 제품이 게시하는 소비전력과 전망 전기요금입니다. 역시 하루 8시간 사용하는 한 달 기준입니다. 제가 계산한 요금과 좀 차이가 있었으나 예전기준으로 계산된거라 짐작됩니다. 특이함 점은 초미니 전기장판인데, 겨우 35W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어 한 달에 1130원의 전기요금이 발생해야하는 점입니다. 120W를 계산하면 8시간 한 달 기준 약 1740원입니다. 230W는 처음에 계산했던 대로 약 4500원 정도입니다.

TV 말소등록 방법

KBS 수신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한국전력공사에 전화 신청 가능합니다. 국번 없이 123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관리사무소에 가서 TV수상기 미소지 확인서를 작성, 제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서큘레이터 vs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는 바람이 퍼지지 않고 직선으로 곧게 뻗어가며 선풍기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안 보는 TV는 말소

매달 내는 전기요금에 2,500을 언제나 추가로 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것은 TV수신료로 매달 디폴트로 전기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한일 온돌왕 제품이 게시하는 소비전력과 전망 전기요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