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아기랑 아침끼니 맛집 식당 소담명가 찰솥밥 커플세트 2인 상다리 부러져요오
첫 줄 안녕. 지난 사진첩을 들추니 우리들이 제주도에 갔던 추억이 있어 랜선 여행을 떠난다. 5월 말경에 생각보다. 날씨가 더워서 제주도 여행을 떠났었다. 회사를 마치고 바로 출발한 터라 저녁 늦게 도착해서 택시를 사용해서 공항 근처 시내 모텔에서 1박을 하고 아침부터 SK 렌터카 제주지점을 찾았습니다. 우린 SK 렌터카를 이용했는데 차량은 이미 배차가 되어 있어고 간단하게 렌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투싼을 렌트했었는데 이상 없는지 잘 살펴보고 아침식사를 하러 근처 제주도 현지인 맛집을 찾았습니다.
우리 해녀체험을 예약한 곳과는 정 반대였는데 머. 생각보다. 제주도가 넓지는 않아서 필자 입장에선 그다지 귀찮지 않은 이동경로였다. 도시해녀에서 해녀체험을 한 포스팅은 다음 기회로 미루겠다.
내부의 모습
주차는 이른 아침이라 복잡하지 않은 관계로 가게 앞에 주차 후 안으로 들어가니 해장국집스러운 4인용 테이블이 45개 정도로 비록 협소한 경우에 평범한 식당이었으나 해장국의 맛 만큼은 속풀이 해장용으로 좋은 식사였어요 천곡 이주민상가 1층에 있는 식당을 살펴보았으나 인근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은 몇 안 되는 곳이었으며 우리들이 선택한 천곡 춘하추동은 현명한 선택이었음이 식사를 마친 상태에서 해장국의 맛을 보고서야 알았어요 간판에 자신있게 쓰여있는 내용은 선지해장국 전문 이라고 선명하게 쓰여있기에 우리들도 내용은 엇비슷한 우거지해장국과 선지해장국 그리고 고기를 최애하는 한분은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합니다.
우거지해장국
개인적인 음식 선호로 같은 해장국국물에 우거지를 더 넣은 스타일의 우거지해장국입니다. 우거지해장국에 개인의 음식 취향대로 후춧가루나 양념장을 추차로 첨가해서 먹으면 더욱 칼칼하고 맛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두툼한 선지와 함께 우거지를 포함해서 콩나물까지 들어있는 이유로 전날에 술 한잔 마셨다면 다음날 아침으로 속풀이 해장국에 너무 제격일 거 같은 해장국의 모습입니다.
정일품 손두부 청국장 아침백반 비지장
왼쪽부터 두부김치찌개 그리고 아침백반 메뉴 곰탕 그리고 비지장입니다. 두부김치찌개 비주얼이 매우 훌륭합니다. 얼큰해보이면서도 건강해보이는 모습을 갖고 있고 곰탕은 맑은 뽀얀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지장. 비지장은 평소 먹기 힘든데 춘천에서 또 이렇게 먹어봅니다. 비슷하게 얼큰하고 구수한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처음 곰탕. 곰탕은 사실 아침백반 메뉴라 막 특별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에 여러 반찬들고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솔직히 제가 사는곳 근처에 있다면야 맨날 갈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지장. 보통은 청국장비슷하면서도 아닌듯한 느낌. 그럼에도 구수한 느낌이 제 입맛을 너무 만족스럽게 해주었습니다.
천곡 춘하추동
강원도 동해시 중앙로 234, 6호천곡이주민상가 0335323734. 01063742426 동해시청에서 342m의 거리로 이동이 도보로도 가까운 거리이고 아침식사가 가능한 해장국 전문이고 아침을 든든하고 맛나게 잘 먹었으니만큼 이제부터는 동해의 명소는 물론이고 예쁜 여행지를 검색을 하여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부의 모습
주차는 이른 아침이라 복잡하지 않은 관계로 가게 앞에 주차 후 안으로 들어가니 해장국집스러운 4인용 테이블이 45개 정도로 비록 협소한 경우에 평범한 식당이었으나 해장국의 맛 만큼은 속풀이 해장용으로 좋은 식사였어요 천곡 이주민상가 1층에 있는 식당을 살펴보았으나 인근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은 몇 안 되는 곳이었으며 우리들이 선택한 천곡 춘하추동은 현명한 선택이었음이 식사를 마친 상태에서 해장국의 맛을 보고서야 알았어요 간판에 자신있게 쓰여있는 내용은 선지해장국 전문 이라고 선명하게 쓰여있기에 우리들도 내용은 엇비슷한 우거지해장국과 선지해장국 그리고 고기를 최애하는 한분은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거지해장국
개인적인 음식 선호로 같은 해장국국물에 우거지를 더 넣은 스타일의 우거지해장국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일품 손두부 청국장 아침백반
왼쪽부터 두부김치찌개 그리고 아침백반 메뉴 곰탕 그리고 비지장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