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 코팅 3분 만에 복원(+가성비 프라이팬 추천)
프라이팬 유목민이었던 필자는 집에서 자주 쓰는 프라이팬의 코팅이 많이 벗겨져있어 팬을 교체하는 시기가 왔음을 직감했다. 특히 코팅팬의 수명은 매우 짧다. 거의 6개월에서 오래 쓰면 1년에 한 번은 바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에 있는 프라이팬이 34개 정도 있었으나 두드러지게 자주 쓰는 사이즈의 프라이팬의 표면이 거칠어져 있는 것을 보고 가족의 건강을 떠올려서 교체를 바로 해주자 하여 프라이팬을 고르다가 늘 마음속에는 스테인리스 팬에 대한 로망이 있었지만 길들이기에 어렵고 시간이 걸린다.
생각하여 선뜻 용기 내어 이용해서 보지 못하다가 이제 필자도 결혼 9년 차 주부입니다. 보니 한 번쯤은 용기를 내보자 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집에 있는 냄비들은 스테인리스 소위 스뎅이라고 불리는 냄비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벌써 사용한지도 5년이 넘었을 정도로 견고하게 긴 시간 잘 사용하고 있었어요.
편수냄비의 특징
단일 손잡이 일반적으로 편수냄비는 한쪽에만 손잡이가 있어, 일손으로 조작하기에 용이합니다. 소량 요리에 적합 작은 사이즈로 인해 개인 아니면 소량의 요리에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라면이나 국, 소스를 만들 때 자주 사용됩니다. 빠른 조작성 한 손으로 들고 부을 수 있어, 소스 작업이나 뜨거운 물을 붓는 등의 작업에 편리합니다. 효과적인 공간 사용 작은 크기규모로 인해 주방에서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보관이 용이합니다.
프라이팬 정리 추천
프라이팬을 겹겹이 쌓아 정리하면 꺼낼 때 쉽지 않습니다. 설거지를 하고 나서도 쌓아두면 찝찝할 때가 많습니다. 프라이팬은 세로로 세워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프라이팬끼리 서로 긁혀 코팅이 벗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은 리빙스토리의 확장형 프라이팬 정리대입니다.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은데 필요하시다면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만 정리해 보관하는 제품도 있지만, 냄비와 냄비뚜껑까지 함께 보관하기 편한 제품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최소 30cm에서 최대 59cm까지 수납증가 기능이 있습니다. 또 본체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양수냄비의 특징
양쪽 손잡이 양수냄비는 양옆에 손잡이가 있어, 무거운 내용물을 들고 이동하기에 적합합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 크기가 보통 더 크기 때문에, 찌개, 스튜, 큰 조림요리 등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안전성 무거운 음식을 담았을 때, 양쪽 손잡이를 사용하면 더욱 안정감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열 분포 대부분의 양수냄비는 바닥이 넓어 열 분포가 좋고, 음식을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 구입시 선택 가이드
다음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시하는 프라이팬 선택가이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편수냄비의 특징
단일 손잡이 일반적으로 편수냄비는 한쪽에만 손잡이가 있어, 일손으로 조작하기에 용이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 정리 추천
프라이팬을 겹겹이 쌓아 정리하면 꺼낼 때 쉽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수냄비의 특징
양쪽 손잡이 양수냄비는 양옆에 손잡이가 있어, 무거운 내용물을 들고 이동하기에 적합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