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열 두통 코막힘 혹시 코로나 NO 냉방병 증상일 수 있다

발열 두통 코막힘 혹시 코로나 NO 냉방병 증상일 수 있다

여름이 되면 실내외 온도차이로 인해 냉방병 등으로 몸살기운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실 텐데요. 저 또한 요즘에 결국 피하지 못하고 감기증상으로 정말 오랜만에 심하게 아팠습니다. 다시 기억하고 싶지 않지만 그때 증상들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참고가 되셨으면 해서 남겨봅니다. 7월 21일 불면증. 2123일까지 평균 3시간 정도 수면. 최근 걱정과 근심이 늘어 잠이 잘 오지 않아서 몸이 좀 뻐근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평소 평일엔 잠을 잘 못 자고 주말에 몰아서 자는 경향이 있어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았었다.

7월 24일 근육통 발생. 원래도 자주 목과 허리가 자주 아팠던 터라 크게 생각하지 않고 평소 상비해 두고 먹고 있는 진통소염제를 먹고 가볍게 넘겼습니다.


imgCaption0
오한 두통 발열

오한 두통 발열

7월 26일.

직장의 필요한 일정이 있는 날이라 아침부터 기차를 타고 서울을 가야 하는 상황. 눈을 떴는데 온몸에 오한이 들고 정신이 없을 정도로 어지러운 증상. 그제야 아, 감기증상이 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든 정신을 차리고자 종합감기약 두 알을 챙겨 먹고 기차역으로 갔습니다. 갈근탕, 인후염약 등을 추가로 먹었습니다. 약을 먹으면 조금 나아지고, 34시간마다. 약을 먹지 않으면 증상이 다시 올라왔어요.

발열감, 오한 증상이 주였습니다. 이 날 하루가 정말 길었습니다. 빠질 수 없는 저녁자리까지 있어서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돌아오는 기차를 탔을 때는 귀 밑에 목 부위가 부어오르는 게 느껴졌고, 허리통증도 매우 심했습니다. 이대로 안 되겠습니다. 싶어서 24시간 진료하는 병원을 검색해 내리자마자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너무 오랜 대기 끝에 약을 처방받고 주사도 한방 맞고 집에 돌아왔어요.

냉방병, 코로나의 치료법

냉방병의 치료법으로는 냉방병의 원인인 실내 생태계를 개선해야 합니다. 환기만 잘하며 에어컨 사용만 줄여도 냉방병은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으로 완화가 되는 편입니다. 환기를 자주 시키고 너무 덥더라도 에어컨을 끄고 너무 더울 때는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병이 지속되고 심하다면 내과이비인후과 등을 방문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코로나 치료법은 현재 의료법 기준으로 위급한 중증이 아닌 경우 외출을 금하고 의사와 연락을 유지하며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중증이 아닌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이나 타이레놀 같은 해열 약을 먹음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는 것이 치료법입니다.

7월 27일.

출근을 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기운이 회복되지 않았고 메스꺼움과 어지러움이 있었습니다. 가만히 있다면야 아파서 죽을 정도는 아니었으나 쉬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지럽기도 하고 우선 회사에 나가서 스트레스를 받을 상황이 안된다고 느꼈습니다. 진짜로 현관문 앞에서 처음 제 손으로 회사에 전화해 봤습니다. . 지금 생각해 보시면 아무래도 잘한 것 같습니다. 집에 누워있으니 우선 맘이 좀 편했지만 항생제 복용 때문인지 소화가 안 돼서 입맛이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약간의 배탈증상도 있었습니다. 저녁부터는 코막힘이 시작되었습니다. 소화가 안되고 배탈증상이 있는 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다. 밀폐된 건물에서 오는 각종 증후군

밀폐된 건물의 대표적 예는 거리에서 많이 보이는 통창 형태의 사무실 혹은 지하공간의 사무실입니다. 즉 유리창이 있어도 통창으로 되어 있어 환기가 어려운 모양 혹은 지하에 사무공간이 위치하고 있어 창문이 없는, 환기자체가 안 되는 공간입니다. 이런 건물의 경우 환기에 극히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름 시기 무더위를 피하고자 실내공간의 온도를 알맞게 낮추기 위해 에어컨을 계속 켜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발생 가능한 것이 밀폐 건물 증후군입니다.

회복 후 느낌

이렇게 나열해보니까 증상이 생기기 전 잠을 못 잘 정도로 걱정들이 많은 상태여서 면역력이 낮아졌던 것인지, 아니면 몸이 아프려고 몸 상태가 다운되었던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명백한 것은 아프기 전에 3일 동안 거의 제대로 자지 못한 것이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허리가 매우 아팠던 것 이 특징적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부분도 확실하지는 않지만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들과 , 증상들의 발현 순서 같은 것들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름 시기 감기방지 관리, 내 몸이 안 좋은 것을 자신이 들여다보지 않으면 병이 한순간에 훅 하고 크게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어찌 보시면 너무 당연한 것이지만 분주한 일정 속에 있습니다. 보니 가장 필요한 건강을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한 두통 발열

7월 26일.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방병 코로나의 치료법

냉방병의 치료법으로는 냉방병의 원인인 실내 생태계를 개선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7월 27일.

출근을 하지 못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